본문 바로가기
연구대_News

에클레시아(새물결 플러스) 저자 박영호 목사 북토크 소개

by 샬롬보금자리 2018. 12. 17.

교회로 번역하는 신약성경의 용어 "에클레시아"가 어떤 의미로 사용되었는가? 

교회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즘 생각해본 교회의 본질과 정체성을 찾기 위해 그 어원을 찾아봤음직 하다. 한국교회에 중요한 논의를 시작하게 도와줄 책이라고 여겨지는 '에클레시아'가 새물결플러스 출판사를 통해 세상에 나왔다. 

저자인 박영호 교수와는  "신약에 나타난 교회" 수업을 통해서 만났고, 이 책을 직접 다루며 의미있는 토론과 배움의 시간을 가졌었다. 최근에 새물결 아카데미에서도 대중강좌로 이 책을 저자 직강으로 소개했고, 전주에서도 전주제자교회(박용태, 평화동)에서 북토크 자리를 통해서 저자와 책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한번 가볼 요량이다. 그리고 추천하려고 이 글을 쓴다.

책을 사서 읽어도 되고, 이미 했던 강의를 다시 들어도 된다. 하지만, 직접 그 책을 쓴 사람과 만나서 책 이야기를 듣고, 질문을 나누며 교감하는 기회는 또한 그 느낌과 감동이 다를 것이다. 

부디 이 책을 통해 참 된 교회, 하나님이 세우신 공동체에 대한 고민을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기회가 되면 글로도 생각을 나눌수 있으면 좋겠다. 



참고. 

국민일보 기사

새물결 아카데미 공개강좌

전주제자교회 느헤미야 북토크 / 2018년 12월 17일(월) 저녁 7시, 전주제자교회 느헤미야홀